조건만남을 미끼로 인천 미추홀구의 한 모텔에서 40대 남성을 집단 구타한 10대들의 범행영상이 확산되면서 이들의 신상정보가 퍼지고 있다고 한다. 26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는 인천모텔 폭행사건의 주동자들이라며 10대 청소년 6명의 생일과 SNS주소 및 사진들이 올라오고, 가해자주에는 초등학생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대의 폭력
이들 일당은 지난 17일 오전 10시 48분쯤 미추홀구의 한 모텔에서 40대 남성 C 씨를 쇠파이프, 소화기 등 둔기로 때려 다치게 했다. 뿐만 아니라 금품을 빼앗고 범행장면을 촬영해 온라인상에 유포함 협의를 받는다. "누가 맞으면서 빌고 있는 소리가 들린다"라는 모텔손님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해 용의자와 인상착의가 비슷한 A군을 긴급체포했다고 한다.
또, 인근 폐쇄회로(CCTV)등을 토대로 공범을 추적해 다른 10대 청소년 7명을 차례로 검거했다.
영상을 보면 학생들이 모텔 내 계단과 객실통로등에서 피해 남성을 구석으로 몰고는 무차별 폭행을 가했다. "차라리 돈 줄게"라는 말소리가 들리자 "기절시켜", "더 맞아야 해"라는 말이 뒤따라 들린다고 한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한 청소년이 계단에서 뛰어 내려와 남성의 얼굴을 발로 차는 모습도 찍혔다. 이에 폭행을 당한 남성은 얼굴을 가리고 고개를 숙이는 등 고통스러워하고 있었다고 한다.
경찰관계자는 "당시 영상을 찍고, 유포한 청소년들까지 모두 검거해 구체적인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SNS로 조건만남으로 40대를 유인해서, 10대들이 금품을 탈취하고, 복도 구석으로 몰아 집단린치를 한다.??? 어른이 어른 답지 못하고, 애들이 애답지 않은 세상~!! 40대 아저씨는 무슨 아침 11시에 조건만남을 가져? 무슨 조건인지? 참~내.. 정말 세상 사는 게 무섭네. 무서워. 김광석 가객의 "두 바퀴로 가는 자동차"가 생각나기는 하지만, 여하튼 이상한 세상이다.
아직 촉법소년 나이 많이 낮추어야 될 것 같은데... 14세까지를 13세로 바꾼다는 말이 있던데, 다른 선진국처럼 10세까지 확~낮추어 버려야 되는 거 아닌가? 그리고, SNS에서 조건만남이나 이런 거 제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 지금은 너무 많이 나오는 거 같다. 스팸도 너무 많고,
모두가 그냥 맑은 정신으로 좀 살았으면 한다. "명상"들 좀 즐기시고, 애들은 집에 부모님들이 좀 챙겨봐 주시고, 1차 집단이 이렇게 흔들리면, 다 흔들거린다니깐.. 부모님들 힘드시겠지만, 힘내시고요. 애들 잘 키워 봅시다. 어긋나지 않게.. 그리고, 총 각분들도 애틋한 사랑을 하세요. SNS에서 조건만남이니, 이런 거 하지 마시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