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1년에 73회 프로포폴 투약?
마약류 투약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엄홍식)에 대한 구체적 혐의가 보도를 통해 속속 알려지고 있다. 어제 2월 25일 채널A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경찰에 유아인에 대한 수사를 의뢰하며, 2021년 1월 4일부터 12월 23일까지 총 73호에 걸쳐 프로포폴을 투약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한 달 평균 6회를 투약한 셈이다.
또, 2월 24일 MBC 뉴스데스크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모발 검사결과 유아인에게 프로포폴, 대마초, 그리고 다른 마약까지 세 종류의 마약 성분이 검출됐다. 지난 2월 13일 경찰청이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국과수 최종 감정결과가 2~3주 안에 나올 것이라고 언급한 가운데 관련 보도가 속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유아인, 프로포폴, 대마초, 또 다른 제3의 마약?
공항에서 실시한 소변결과에서 대마 성분이 검출됐다고 전해진 뒤 지난 23일 프로포폴 '양성'보도에 이어 24일엔 대마와 프로포폴외에 또 다른 제3의 마약이 나왔다는 것이다. 앞서 유아인은 향정신성의약품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하고 대마초를 흡입한 혐의로 입건돼 수사를 받고 있었다.
이 둘 외에도 제3의 다른 마약 성분이 검출돼 국과수가 분석 결과를 경찰에 전달했다면 혐의가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 경찰은 앞서 지난 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 LA에서 돌아온 유아인에 대한 귀국 직후 소변과 모발검사를 시행, 국과수에 감정을 의뢰한 바 있다.
유아인, 소속사 UAA 반응
이와 관련해 유아인 소속사는 UAA는 24일 밤 입장문에서 "저희는 경찰 측에 언론을 통해 보도된 내용에 대해 여러 차례 문의를 했지만 금일 오전까지도 '알려줄 수 없다."는 답변만을 들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경찰 측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전달받은 내용이 없는 상황에서 언론 보도만을 토대로 저희가 임의대로 입장을 밝힐 수는 없는 상황임을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설명했다.
UAA는 "추후 조사 일정 관련해서도 전달받은 내용이 없으나 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성실하게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며,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라고 덧붙였다.
유아인, 수사배경은 엄홍식?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유아인이 2021년부터 프로포폴을 상습 처방받은 정황을 포착해 지난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해 화제가 된 가운데 오유경 식약처장은 23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에 대해 언급하며 "최근 프로포폴 과다 처방과 관련해 세간에서 '오유영이 유아인을 잡았다.'고들 하는데, 사실 제가 잡은 것은 유아인이 아닌 엄홍식이라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오 처장은 "식약처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은 6억 5000만 개의 데이터베이스가 있다. 누가 지난해에 어떤 향정신성의약품을 처방했는지 시스템은 다 알고 있다. 지난해 51명을 서울청에 넘겼는데, 거기에 엄홍식 씨가 있었고 경찰이 조사하다 보니 유아인으로 나왔다."라고 부연설명을 했다.
한편 경찰은 유아인의 휴대전화에 대한 디지털 포렌식 결과가 나오는 대로 유아인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아인은 영화, 드라마, OTT를 가리지 않고 활발하게 활동해 온 30대 대표 톱스타, 광고계는 재빠르게 유아인의 이미지를 내리는 등 조처에 나섰다. 그러나, 이미 촬영이 모두 마친 영화 '승부', '하이파이브', 드라마 '종말의 바보'등이 개봉 및 공개를 앞둔 데다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시즌2에도 출연예정이었던 만큼 업계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추후 수사 결과, 유아인의 소명내용이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는 중이다.
유아인 님 어쩌다가 이렇게 되셨나요? 스트레스가 많이 심하셨나요.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어떻게 종류별로 전부 다.. 이미지가 완전히 땅에 떨어져 버렸어요. 벌어두신 게 많으니깐, 광고 및 미디어에 위약금은 주면 된다지만, 재기가 가능하실까요? 안타깝습니다.
게다가, 핸프폰 포렌식까지 하면 연예계는 비상이 걸리겠는데요. 물론, 지인도 그렇고 주변에 너무 피해가 많이 가는 듯합니다. 소속사 UAA 측에서도 연예인관리를 잘못한 책임이 있을 것 같네요. 저 정도면 아~! 이제 피할 수 없을 것 같으니깐, 정직하게 죄 값을 받고 팬들께 용서를 빌고 조용히 계시다가 제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