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철수, 이대로 괜찮을까?

by 잘나가는 김차장 2023. 2. 21.

안철수, 진퇴양난

공천 개혁안 발표하는 안철수
공천 개혁안 발표하는 안철수

국민의힘 당원 주자인 안철수 후보가 고비에 섰다. 밑에서는 천하람 후보가 개혁 선명성을 내세워 비윤석열 성향 표심을 잠식해 들어오고, 친윤 김기현 후보는 안 후보를 양강 구도에서 밀어내기 위해 안 후보의 정체성을 집요하게 공격하고 있다.

 

이번주 두 번의 TV토론과 두 번의 합동연설회(충천. 강원)에서 양측의 공격을 몰리치고, 주 무기인 '총선 경쟁력'을 당원들에게 인정받느냐가 관건으로 보인다. 안 후보 측은 최근 복수의 당원 여론조사에서 2월 초에 비해 다소 하락한 지지율을 기록했다. 

 

안철수, 천하람 실버크로스?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후보 - 뉴시스캡처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후보 - 뉴시스캡처

나경원. 유승민 전 의원 불출마의 반사 효과로 늘어난 지지층 중 일부가 천 후보 쪽으로 빠져나간 것으로 분석된다. 천 후보는 이번주 안 후보와 '실버크로스' (2위와 3위가 자리를 바꾸는 것)을 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안 후보 측은 가급적 천 후보에 대응하지 않고 있다.

 

안 후보 측 관계자는 19일 "누가 총선을 진두지휘할 수 있냐를 대보면 일시적으로 이탈한 표심은 결국 안 후보에게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결선투표에 대비해 천 후부와의 대립을 피하는 측면 돼 있다. 김 후보 측은 안. 천 후보가 확실한 2 위없이 백중세를 이루며 대세론을 굳히는데 유리하다고 보고 있다.

 

그래서 안 후보를 양강 구도에서 밀어내가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연결시켜 '국민의힘 대표로 정체성이 맞지 않다.'는 공격을 이어가고 있다. 김 후보는 이날 TV 조선 인터뷰에서 자신의 부동산 의혹을 제기한 안 후보를 겨냥해 "민주당과 오래 교류해서 그런지 민주당식 덮어씌우기에 능하다."라고 말했다.

 

안철수, 나 홀로 전쟁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안 후보의 김 후보 공격은 당내 되치기에 직면했다. 김 후보가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 탄핵에 찬성했다는 공격은 "안 후보야 말로 당시 국민의당에서 탄핵을 주도했다."는 반격을 받고 있다. 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안 후보가 김 후보의 울산 부동산 의혹을 제기하자 이튿날 지난 17일 "근거 없는 비방과 무분별한 의혹 제기엔 제재를 가하겠다."라고 기자회견을 했다.

 

"선관위마저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며, 안 후보 측 한 관계자가 불만을 토로했다. 대통령실과 친윤계가 사실상 김 후보를 돕는 상황에서 안 후보는 여권 내 공개적인 측면 지원도 기대하기 어렵다. 안 후보는 '총선 승리를 이끌 당대표' 이미지로 승부를 보려 하고 있다.

 

안 후보는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책임다원에게 비례대표 순위를 결정하고, 부적절한 언행을 보인 현역의원의 공천 신청자격을 박탈할 권한을 부여하겠다는 공천 개혁안을 내놨다.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김기현, 안철수의원 - 뉴스1 캡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김기현, 안철수의원 - 뉴스1 캡처


역시 이준석이 키운 사람이라 그런지 쭉쭉 올라가는군요. 이럴 때일수록 주변을 잘 보시길 바랍니다. 누가 정말 내편인지? 아니 누가 내 발을 걸지를 잘 봐야 합니다. 천하람 후부님~ , 민생을 잘 봐주세요. 민생을.. 만약에 정말 되면 제2의 이준석으로 새로운 바람이 일어날 것 같네요.

 

안철수 후보님은 너무나 순한 사람입니다. 뜻은 좋아 보이나, 정치력이 다소 부족해 보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사회에 봉사하고 사회에 환원하시는 모습은 정말 너무 보기가 좋습니다. 어쩌다가 이런 정치판에 뛰어들어서 이렇게 스스로가 힘들게 사시는지 이해는 안 되지만, 그러니, 안철수 님인 것 같습니다.

 

정말 대단하십니다. 안철수 님, 끝까지 파이팅 하시고, 꼭 당대표 되시길 바랍니다. 제발 민생 좀 챙겨주세요~!

그리고, 정부분들은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경선에 신경을 좀 꺼주세요. 민생을 좀 더 챙기시고, 천하람이나 안철수께서 당대표 되시면, 어쩌시려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