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BTS 정국 위대한 가수 200
롤링스톤 (Rolling Stone)은 미국의 음악잡지 및 저널로써 미국 내에선 유서 깊은 잡지이자 저명한 저널이다.
1일 롤링스톤은 사내 직원들과 주요 기고자들의 의견을 종합해 지난 100년간 대중음악계에서 활동한 가수를 대상으로 "역대 가장 위대한 가수 200 (The 200 Greatest Singers of All Time)" 순위를 발표했다.
아이유 135위
미국 대중음악계 최고 권위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 8관왕에 오른 로린 힐 (136위), 팝스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141위), '컨트리음악의 전설' 멀 해거드 (138위) 등과 나란한 순위를 차지했다.
2010년 히트곡 '좋은 날'이후 아이유는 한국음악에서 가장 높이 평가되는 보컬리스트 중 한 명이 되었다. 부드러운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아이유는 폭넓은 음역과 강력한 전달력, 그리고 보사노바에서 90년대 챔버 팝으로, 재즈에서 발라드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다재다능함을 가졌으며, 2022년 아이유는 방탄소년단의 정국, 트와이스의 지효와 정연, 투모루우바이투게더의 수빈과 범규와 같은 동료와 팬들과 함께 5분 만에 서울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콘서트의 헤드라인을 장식한 한국 여성솔로이스트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정국 191위
방탄소년단의 다재다능한 막내 정국은 수많은 재능을 자랑합니다. 정국은 강력한 연주자이고, 여러 곡을 작곡했으며, 어린 나이에도 경험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극도로 근면하고 겸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매우 재능 있는 가수입니다. 2022년 찰리 푸스와 함께한 그의 트랙 "Left and Right"가 한국 솔로이스트 중 가장 빠르게 spotify에서 4억 스트림을 돌파한 곡이 되었을 때 "완벽한 보컬을 보낸 유일한 아티스트 중 한 명"이라고 극찬은 했습니다. "Euphoria"와 같은 공식 솔로곡부터 커버곡까지 정국은 쉽게 높은음을 치고 멤버들과 쉽게 조화를 이루면 청중에게 항상 새로운 애드리브와 예상치 못한 보컬리프를 제공하여 흥미를 유지합니다.라고 전했다.
1위는 그래미 18차례 수상이력과 1987년 여성가수 최초로 미국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어리사 프랭클린이 차지하였으며, 2위는 보드가드영화에 참여했던 휘트니 휘스턴이 차지하였다. 그리고, 샘 쿡, 빌리 홀리데이, 머라이어리 캐리, 스티비 원더, 비욘세 등이 톱 10에 들었다.
아이유 님이 올 한 해부터 무척이나 종일이 많이 생기시고 좋은 일을 많이 하시는 것 같다. 아~ 열애설도 나도 1월부터 역시 핫한 연예인인 것 같다. 얼마 되지 않은 작년부터 얼마 되지도 않은 일주일새 기부, 열애, 수상 등 열일을 하시는 것 같네요. 아무쪼록 건강에 유의하시고, 세상을 밝게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