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정환, BJ데뷔, 그런데..."썰어버린다"??

by 잘나가는 김차장 2023. 2. 10.

신정환, "썰어버린다?"

플렉스 TV 인터넷방송 데뷔한 신정황BJ
플렉스 TV 인터넷방송 데뷔한 신정황BJ

룰라와 특유의 입담으로 승승장구의 길을 걷다가.. 해외 원정도박 논란과 뎅기열 증세 자작극 논란으로 방송계를 퇴출당했던 방송인 신정환의 근황이 공개됐다. 그는 플랙스 TV를 통해 "형 이방 망하면 더 이상 갈 때 없다."라는 제목으로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방송인으로 복귀했다.

 

그러나, 시청자들은 그의 과거 논란을 언급해 묻자 그는 "썰어버린다."라고 답해 불편한 색을 보였다. 원래 장난기 많고, 능청스러울 수는 있으나, 첫 방송인데 이건 조금 너무 나간 듯, 약간은 좋은 감정으로 흥분한 것 같다. 오래간만에 대중과의 소통일 수가 있으니깐, 나는 조금이나마 이해는 된다.

 

신정환이 과거 물의를 일으켰던 도박과 뎅기열 관련 질문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어제 2월 9일, 그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 '플랙스 TV'를 통해 BJ로 데뷔했다. 이후 방송을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필리핀 원정도박 논란 당시 신정환-데일리 캡처
필리핀 원정도박 논란 당시 신정환-데일리 캡처

그는 첫 라이브 방송임에도 1000여 명의 시청자 수를 끌어 모으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한 시청자들은 과거 '신정환의 해외 원정 도박 파문'과 '뎅기열'과 같은 자극적인 논란을 언급했다. 이에 신정환은 "도박 얘기 좀 그만해라"라고 얘기했으며, "뎅기열 다 내렸다. 그만해라. 13년 됐다. 초등학생이 대학생 된 나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뿐만이 아니라, 다른 한 시청자도 "뎅기열은 어떻게 치료하는 것이냐?"라고 질문하자, 그는 "썰어버린다."라는 답변을 내놓기도 했다. 그러면서 그는 "나중에 내 아들도 이 논란을 알 것이다. 마카오, 필리핀, 신청환은 걸을 때 도박도박 걷는 다느니, 다 상관없는데 이젠 지겹지 않냐?. 금기어다. 닉네임에 적는 건 괜찮은데, 채팅창에는 치지 마라."라고 말했다.

 

이후 흥분을 가라앉힌 그는 도박과 담배를 모두 끊었다며 언급을 자제할 것을 다시 당부했다. 그래서, 이 시점에서 무슨 사건인지 한번 확인만 해봤다.

신정환, 해외 원정도박, 뎅기열 자작극!

뎅기열 자작극, 신정환 - 티스토리블로그 캡처

신정환은 지난 2005년, 불법 도박장 출입으로 구속, 약식 기소처리 된 후 3개월 만에 힘겹게 방송에 복귀했다. 그러나, 5년 만인 2010년, 필리핀 원정 도박으로 재차 사회적인 파장을 일으키며 모든 방송계에서 자취를 감췄다. 특히, 신정환은 논란 당시 '뎅기열 증세'로 필리핀병원에 입원했다는 주장과 함께 병실에 누워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그러나, 해당 주장이 모두 자작극으로 밝혀지며 더 큰 공분을 샀다. 이로 인해 그는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뒤 긴 자숙의 시간을 가졌다. 이뿐만이 아닌, 결국 네팔에서 도피생활을 하다 2011년 귀국해 징역 8개월의 실형을 받고 그는 연예계에서 퇴출당한 바 있다.

 

신정환, 복귀시도

웹드라마 화곡동 블루스 신정환
웹드라마 화곡동 블루스 신정환

이후 성탄절 특사로 가석방되었지만, 신정환을 향한 여론은 늘 싸늘했다. 그러나, 신정환은 꾸준히 연예계 복귀를 꾀하기 시작해 2017년 엠넷 '프로젝트 S : 악마의 재능기부', 2018년 JTBC 예능 '아는 형님'등에 출연하며 모습을 드러냈으나, 시청자들은 그의 복귀 소식에 반감을 드러냈다.

 

지난 6일, 신정환은 자신의 SNS을 통해 "푹 쉬고 있는 나에게 제의가 들어왔을 때 처음 해보는 독특한 스토리와 캐릭터여서 망설임 없이 참여했다."라며 웹드라마 '화곡동 블루스'출연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배우로 진출까지는 절대 아니니 가벼운 마음으로 봐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후 유튜브 채널 '화곡등 블루스'에는 '단독! 신정환 또 사고 쳤다?!", '신정환! 죽지도 않고 또 왔다!"라는 제목으로 된 두 개의 티저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에서는 에이절 보도방 신실장 역을 맡은 신정환의 모습니 담겼다. 그의 복귀 소식 앞에 많은 누리꾼들은 "범죄자가 왜 계속 방송에 나오는지 모르겠다", "유명 연예인의 몰락", "같이 활동했던 연예인들 승승장구하는 거 보면서 후회한 적 없나요", "뭐만 하면 다 BJ 한다고 난리네."등 다소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신정환의 개인사업

신정환이 운영했던 싱가포르에 위치한 빙수와 논란당시 신정환
신정환이 운영했던 싱가포르에 위치한 빙수와 논란당시 신정환

당시 싱가포르 현지매체는 신정환이 운영해 화제를 모았던 한국 디저트 카페가 월세를 내지 못해서 소송을 당했다. 지난해 12월, 법원은 올해 1월 28일까지 압류명령을 내렸다고 보도했다. 해당 빙수 카페가 폐쇄된 시점은 2016년 9월 그가 국내 방송 활동 복귀를 이유로 한국으로 돌아간 지 1년여만 이었다. 

 

앞서 그는 2015년 부인 A 씨와 싱가포르로 이민해 그해 12월 빙수카페를 오픈했다. 방수 한 그릇에 한화 3만 원에 달할 정도로 고가의 디저트 메뉴였지만, 신정환과 친분이 있는 국내 스타들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관광객 및 현지인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싱가포르 중심지의 대형 쇼핑센터에 임대해 운영되던 빙수 가게는 2017년 10월부터 월세를 내지 못해, '싱가포르 현지의 한 카페 프랜차이즈 업체 B사'에 소송을 당했다. 법원은 B사의 손을 들어줬고, 이 빙수 가게를 운영하는 국내 업체 C사에게 두 달 임대료와 이자 등을 포함한 '36만 9000여 달러(한화 3억여 원)'등을 지불할 것을 명령했다.


신정환, 알게 모르게 대한민국 국민에게 많이 신뢰도를 잃은 것 같다. 측은지심도 생길 만도 한데, 너무 당당한 모습, 장난기 있는 모습 때문일까? 자세히는 알지는 못하겠지만, 주변 연예인들도 쉽사리 도와주지 못하는 것으로 보아, 연예계 쪽에서도 크게 인정은 못 봤는 것 같기도 하다. 인성도 좀 키웠어야 하는 건데, 반면에 이상민의 경우 그리 나쁘게 보질 않는다.

 

그 많은 빚을 지고 서서히 갚아가는 모습, 그렇게 빚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연신 명품을 가지고 다니는 거 봐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고 반대로 그를 위로하고 측은해한다. 그래서, 행동이 중요하다는 걸 세심 느낀다. 신정환 씨 힘내시고요. 힘드시더라도 자중 좀 하시고 텐션을 조금만 줄여주시면 좋아질 것도 같아요.

 

저 같은 사람말이 도움이 되겠냐는 생각은 하시겠지만, 걱정돼서 팬으로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다시 한번 힘내시고요. 파이팅 하시길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