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윤정, 욕설방송 결국사과~!

by 잘나가는 김차장 2023. 3. 17.

'완판녀'로 유명한 정윤정 쇼핑 호스트가 홈쇼핑 생방송 중 욕설을 한 것에 대해 뒤늦게 사과를 했다. SNS의 누리꾼과 설전을 벌이는 등 부적절한 대응을 하던 중 오늘 17일에서야 뒤늦게 잘못을 인정하고 장문의 글로써 사과 메시지를 보냈다.

 

 

정윤정, 욕설 드디어 사과.

홈쇼핑 연봉 40억 정윤정. 생방송 욕설 - 놀러가려고
홈쇼핑 연봉 40억 정윤정. 생방송 욕설 - 놀러가려고

 

 

정윤정은 17일 SNS에 "많은 분들께 매체를 통해 접하신 바와 같이, 지난 1월 28일 방송 중 부적절한 표현, 정확히는 욕설을 사용한 사실을 인정하고 이로 인해 상처받으셨을 부족한 저에게 늘 애정과 관심을 주셨던 소중한 고객 여러분들과 많은 불편과 피해를 감수하셔야 했던 모든 방송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라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좋은 제품을 만나 과분한 사랑을 받는 자리에 있음에 늘 스스로를 돌아보고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고민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결코 해서는 안 될 표현을 하고 말았다"라고 설명했다. 또 정윤정은 "처음에는 저 스스로가 인지조차 하지 못했지만, 많은 분들께서 잘못을 지적해 주시고 저 역시 지난 방송 내용을 수없이 반복해 보며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지른 것인지 심각하게 깨닫게 됐다. 진심을 담은 사과조차 늦어져 다시 한번 죄송하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아울러 정 씨는 "많은 분들께서 댓글을 통해 전해주신 꾸짖음 속에 오늘의 정윤정에게도, 내일의 정윤정에게도 꼭 새겨야 할 감사한 말씀들이 많았다. 새겨듣고 더 돌아보도록 하겠다"라고 적었다.

 

쇼호스트 정윤정, 생방송 중 욕설 - 방심위 의견진술
쇼호스트 정윤정, 생방송 중 욕설 - 방심위 의견진술

 

정윤정, 욕설 방송.. 부적절한 대응

정윤정이 지난 1월 28일 현대 홈쇼핑 생방송에 출연해 화장품을 판매하던 중 "XX"이라고 욕설을 한 사실이 최근 뒤늦게 퍼져 논란이 됐다. 당시 그는 판매하는 화장품이 매진됐음에도 방송을 조기 종료할 수 없다는 사실에 짜증 섞인 불만을 욕설로 내뱉었다. 정 씨는 뒤에 여행상품 방송이 편성되어 있다며 "여행상품은 딱 정해진 시간만큼만 방송한다. 이 씨, 왜 또 여행이야"라고 말했다.

 

생방송 욕설 논란 - 정윤정 쇼호스트 - 인스타그램 캡처
생방송 욕설 논란 - 정윤정 쇼호스트 - 인스타그램 캡처

 

 

이에 함께 출연한 쇼호스트가 "어쩔 수가 없어요"라고 하자, 정윤정은 "XX"이라고 욕을 했다. 이어 "나 놀러 가려고 그랬는데"라고 덧붙였다. 정윤정은 욕설을 인지한 제작진으로부터 정정 요구 사인을 받고 대수롭지 않은 듯 "정정 뭐 하나 할까요? 난 정정 잘해요"라며 "방송하다 보면 제가 가끔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해서 죄송하지만 예능처럼 봐주세요. 홈쇼핑도 예능시대가 오면 안 되나?"라며 웃어넘겼다.

 

정윤정, 욕설 방송 심의진행까지

이에 방송통신위원회(방심위)는 지난 14일 광고심의위원회를 열고 해당 홈쇼핑 방송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방심위는 해당 안건이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규정 제37조(언어) 제2항을 어겼다고 판단해 제작진에게 의견진술을 요구했다. 의견진술은 방심위가 제재를 내리기 전 소명 기회를 주는 과정이다.

 

판매매출 3_4천억 - 정윤정 쇼호스트 - SBS플러스 캡처
판매매출 3_4천억 - 정윤정 쇼호스트 - SBS플러스 캡처

 

 

정윤정, 부적절한 논쟁과 이후 사과

이후 정윤정은 SNS에서 욕설 방송을 비판한 누리꾼들과 설전을 벌이며 "절 굉장히 싫어하나 보다. 그럼 인스타그램. 제 방송 절대 보지 마라. 화나면 스트레스 생겨 님 건강에 좋지 않다"등의 반응을 보였으나, 결국 사과했다. 그는 솔직한 입담과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 다양한 표정으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2016년 15년간 몸담았던 GS홈쇼핑을 나와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2013년 '기적의 크림'이라고 불리는 화장품을 판매했다가 '거짓 방송'논란에 휩싸이자 사과했다.

 

판매중지가처분조치당한 - 정윤정 쇼호스트 - MBC, SBS방송캡처
판매중지가처분조치당한 - 정윤정 쇼호스트 - MBC, SBS방송캡처

 

 

정윤정 씨의 사과 전문

 

정윤정씨의 사과 글 전문
정윤정씨의 사과 글 전문

 

 


정윤정 씨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이제라도 사과를 하셔서 다행입니다. 방송에서의 욕설보다 다 잘못된 대응이 무엇인지 인지하신 듯합니다. SNS에서 누리꾼과 설전을 벌이는 장면에서 이해가 되지 않는 대응이 더 큰 잘못으로 생각됩니다. 상황이야 어찌 되었든 명백한 잘못입니다.

 

다시 한번 사과해 주셔서 다행이시고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방송을 너무 쉽게 보지 마세요. 다시 말해 소비자를 쉽게 보지 마시길 바랍니다.

 

댓글